가을철 러닝훈련 참고사항 RUNNING - 컴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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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가을철 러닝훈련 참고사항
작성자 컴포트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29 12:2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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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7

가을철 러닝훈련 참고 사항!



첫번째

페이스오버를 피하라


더운 여름에 적은 훈련량으로 불안하겠지만 절대 무리해서는 안된다.

갑자기 훈련량을 늘리면 몸에 부하가 와서

쉽게 부상을 당하거나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다.

서서히 컨디션과 페이스를 높혀야 한다.



두번째

페이스를 올린 뒤엔 본격적으로 대회준비


소위 메이저대회라고 불리우는 대회들은 가을에 많이 열린다.

1년간 훈련했던 결과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최종적으로 시험하는 대회라고 볼 수 있다.

대회준비에 가장 중요한 페이스조절,


준비하는 대회의 코스와 거리가 익숙해진 뒤

스피드훈련을 해야 페이스조절이 가능하다.

한번즈음은 대회경기라고 생각하고 기록을 재보는 것도 좋다.



세번째

심한 일교차에 따른 컨디션 난조를 피하라.


요즘 계절의 구분이 모호해졌으며, 벌써 일교차가 심하게 나고 있다.

일반인이라면 아침, 저녁에 훈련하는 경우가 많은데

훈련시 낮은 기온에 따른 혈관수축이 혈관계에 부하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기온이 떨어지면 관절이나 근육이 뻣뻣해지기 때문에

부상이 올 확률이 높고 숨이 트이는 시점도 늦춰진다.


 뛰기 전 충분한 스트레칭과 웜업이 필수적이고

훈련뒤에 땀이 식으면서 오는 급격한 체온저하를 막아야 한다.

훈련뒤엔 꼭 땀을 닦고 젖은 옷을 갈아입어 체온관리에 힘써야 한다.



대회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해서

무조건 많이 뛰고 빠르게 뛰는것보다는

남은 기간 훈련 계획을 세우고 그에 맞게 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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