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마라톤 훈련 복장 RUNNING - 컴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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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겨울철 마라톤 훈련 복장
작성자 컴포트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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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9-10-14 14:4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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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3

겨울마라톤은 다른 계절보다 신경 쓸 것이 많다.

추위에 대비하면서 몸에 무게가 덜 실려야하며, 체온을 뺏기지 않아야 되기 때문이다.



복장을 중심으로 간단하게 겨울마라톤 팁을 알아보자



1. 겨울마라톤, 쿠션 좋은 러닝화, 양말을 신어라


겨울에는 몸의 근육이 늦게 풀리기 때문에 기존의 신발, 양말을 그대로 착용하기 보다는 쿠션 기능이 더 뛰어난 제품들을 착용하여 관절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




2. 얇은 옷을 겹겹이, 면보다는 통기성이 좋은 원단


두꺼운 옷은 몸을 둔하게 만들고 열을 방출하기 힘들다. 얇은 옷으로 2~3겹 있는 것이 좋으며, 겉옷으로 바람막이를 입어 체온이 올라갔을 때 지퍼를 열거나 허리춤에 묶어서 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바지는 기모 타이즈나 보온성이 좋은 타이즈를 입고 러닝 바지를 입으면 꽤나 좋은 보온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모자와 장갑은 필수


머리와 손은 체온을 조절하는 가장 큰 역할을 한다. 벙어리 장갑이 일반 장갑보다 보온성이 좋고 매우 춥다면 일반 장갑위에 벙어리 장갑을 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자는 통기성이 좋고 귀까지 덮어줄 수 있는 모자를 쓰는 것이 좋다.


이에 바람이 쎄거나 눈이 휘날린다면 고글을 착용해야 문제없이 러닝을 할 수 있다.




4. 충분한 스트레칭


겨울에는 근육이 데워지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추운 날씨는 근육에 큰 충격을 출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의 스트레칭 시간에 10분 또는 15분 더 준비운동을 해서 체온을 높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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