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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Long Slow Distance
작성자 컴포트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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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9-06-18 13: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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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7

Long Slow Distance




Long Slow Distance의 약자를 뜻하는 LSD훈련은

번역하는 그대로 장거리를 천천히 달리는 것을 말합니다.

이 훈련은 심폐기능과 지구력을 키우는 훈련이다.

초보러너든 숙련러너든 기초체력을 쌓기 위한 효과적인 훈련입니다.

LSD는 지구력을 향상 시킬뿐만 아니라 천천히 계속 달리며 쓸데없는


움직임을 줄이고 자세를 가다듬을 수 있는 훈련입니다.



또한 훈련의 피로를 없애거나 컨디션 조절을 위해서 실시하며

초보러너들에게 체력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LSD는 옆사람과 대화가 가능할 정도여유가 있어야 하며

맥박수는 보통 1분에 130 이하여야 합니다.


이것은 평균적인 수치를 말하구요

일정속도로 오래 달릴 수 있는 자기 페이스를 유지하면 됩니다.



또한 최대한 뛰다가 멈추는 일이 없게 도로를 피해서 뛰는 것이 좋습니다.


LSD는 가능한한 장거리를 뛰어야 하므로


쿠션이 있는 런닝화, 쿠션이 있는 양말

충격을 완화시켜 주어야 하며 보폭을 좁게하여 가볍게 달려야 합니다.

LSD 훈련을 하고 난 뒤에 몸이 너무 고된다면


이는 제대로 된 LSD 훈련이 아닙니다



처음 훈련하는 사람은 8~9km 정도를 뛰며

지속적으로는 32~35km까지 늘려야합니다.



1주 또는 2주에 한번씩 1km정도를

늘려야 몸에 가중되는 스트레스를 적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리를 최종적으로 늘렸다고 하여

LDS훈련을 할때마다 장거리를 뛰지 않고

짧은 거리 LSD를 적당히 섞어가며 훈련을 해야 과훈련을 방지합니다. 




LSD는 절대 조급함은 금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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