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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라톤 준비물, 유의사항 TIP!
작성자 컴포트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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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9-05-23 17: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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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57




안녕하세요. 스포츠 양말 브랜드 '컴포트(COMPORT)' 입니다.



다가오는 여름, 뜨거운 열기로 인해 예상치 못한 부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러너들은 더욱더 건강에 유의하며 마라톤 시즌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라톤 시 준비물과 유의사항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1. 마라톤 준비물

                                                                                                                                                                                                          







마라톤은 단시간이 아닌, 장시간 뛰는 장거리 운동 종목이기 때문에, 그에 걸맞는 

장시간 견딜 수 있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6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마라톤복


마라톤복은 기본적으로 땀이 잘 마를 수 있도록, 통기성/흡수성을 고려해야하며

오래 뛸 수 있도록 가벼운 원단의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2. 썬크림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기 때문에 SPF가 높은 제품을 사용해야합니다.



3. 바세린


오랜 시간 달리다보면 살이 맞닿는 부위나 살이 옷에 스치는 마찰때문에

피부가 까질 수 있어서 필수로 준비해야 합니다.



4.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사람마다 CASE BY CASE로 착용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렇지만 자외선은 우리 인체에 해롭기 때문에 눈이 약하거나, 강하거나에 상관없이

대부분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런닝화, 마라톤화


장시간 달려야되기 때문에 발이 편안할 수 있는 적당한 쿠션감과,

발목이 다치지 않게 잡아주는 본인에게 맞는, 적당한 신발을 준비해야 하는것은 기본중의 기본 입니다.



6. 화장지



때에 따라 화장지를 준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마라톤은 심폐지구력의 한계에 도달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마라톤 중간이나 끝에 다다라서 어지럼증을 호소하거나 구토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7. 러닝양말 



마라톤에 특화된 양말은 장시간 러너들의 발을 편안하게, 오래 지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러닝전용 양말을 착용해 오랫동안 신발안에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하체의 능력발휘 90%가 신체능력, 9%가 운동화에서 나온다면, 마지막 1%는 좋은 스포츠양말 착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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